최종편집시간
2019-09-20 20:09:38

초록우산 경북본부 상주지역 4개 고교생 나눔실천리더 발대식

편집국장기자 | 입력 2019.09.11 08:14 | 수정 2019.09.11 08:14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최한 상주시 고등학생 ‘나눔 실천리더’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상주지역 4개 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한 이날 발대식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창연 경북지역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나눔 교육, 나눔 실천리더 안내, 활동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나눔 실천리더는 중·고등학교 학생회 및 동아리가 주체적으로 실시하는 교내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국·내 아동이슈 및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정기후원을 통해 인성발달과 더불어 나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발맞추어 고등학생 학생회의 자발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기 의식’을 함양하고,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김현오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업으로 상주고등학교를 비롯한 3개 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들이 올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나눔 실천리더’ 활동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친구를 돌아보면서 “더불어 살기 의식”을 함양하여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 하세요
twitter facebook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