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19-12-06 18:12:19

경북형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 업무협약

편집국장기자 | 입력 2019.08.05 22:01 | 수정 2019.08.05 22:01


 

 

경북도↔한국주택금융공사↔대구은행↔NH농협은행 경북본부 간 협약
    경북형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학․잡․아 프로젝트)의 주거안정 지원


경상북도는 8월 5일 오후2시, 도청 사림실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장, 김태오 대구은행장, 남재원 NH농협은행경북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고졸 청년취업자의 주거비 부담완화와 주거생활의 안정적 지원을 위한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는 고졸 중소기업 취업청년 대상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에 따른 주택금융신용보증서 제공과 보증조건 완화를 ▲대구은행과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청년들의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상품 개발과 대출이자율 인하를 위해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은 고졸 청년의 학업․취업․주거․결혼․자녀출생까지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연계지원으로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경북형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인‘학(學)․잡(Job)․아(兒)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계획되었다.

 

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졸 청년들의 주거안정은 물론 도내 중소기업의 장기재직을 유도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실업난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 하세요
twitter facebook
0